안녕하세요. 닥터 두루미 심현영원장입니다.
오늘은 임신 전이나 임신 중 비타민 복용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고자 해요.
최근 10년~20년 전부터부쩍 건강의 동반자로 주목 받는 것이 바로 비타민과 같은 건강보조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에 환자분들을 보면 임신 전과 임신 중 대부분 비타민을 복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비타민 복용, 산부인과에서도 많이 권하시는데 과연 안전할까요?
두루미 심원장이 임신을 준비하시는 환자분들이나 유산 후 한약을 드시는 환자분들께. 특히 종합비타민의 복용이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해가 되는 분들이 많다는 말씀 많이 드리는데요.
“아니 왜죠? 비타민은꼭 중요한 것 아닌가요?” 라고 반문 하세요.
저는 사실은 비타민의 경우 논문 등에서 보면 샘플수가 많고, 기간을길게 연구하는 많은 경우, 되려 비타민의 복용이 도움이 안된다 말씀드리는데요. 참조할 만한 기사가 발표되었네요.
2014년 임신여성 3만5000명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빅 데이터에 가까운 연구가 드디어 나왔네요.
임신 전 비타민 복용이 되려 문제가 된다면 복용할 이유가 없겠죠.
저닥터두루미의 경우 특히 비타민 복용이 좋지 않은 체질이 있다고 보는데요. 실제로 어떤 경우엔 2~3번 반복적 유산이 되시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경우 저는 일련의 비타민을 끊도록 말씀 드리면,
이전 유산의경우 유전자 등에 이상이 있었기 때문에 더 먹어야 한다고 말씀 들었다고도 하시는데요.
제가 이런 저런이유들로 조금 더 설득하면 결국 비타민을 끊고 한약과 체질별 식이요법을 통해서 임신을 준비하시는데,
임신이잘되시고 건강한 출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상당한 수가 있습니다. 시험관이나 인공수정과 같은 경우도 더좋은 성공률을 보여주고요.
많은 다양한 정보들이 오픈이 되고, 정보 속에서 더욱 현명해져 가는현대인들이지만, 일면 정보의 홍수 속에서 좋은 컨텐츠를 찾기엔 더 어려워지죠.
실제로 비타민 등의 서플먼트 시장은 또한 제약회사의 중요한 시장으로 급부상되었고, 연구소의 주요 자본 중 한 곳이기 때문에,
이런 보고들은 나오더라도쉽게 묻히는 것도 현실이기는 합니다.
여러 환경 오염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숙제와 같은 마음으로 임신을 준비하는 현대의 부부들
!저 역시 워킹 우먼으로 일과 함께 고령의 임신을 준비했고,
출산과육아를 하는 워킹맘으로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응원하는 마음을 보내면서, 이 칼럼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