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두루미 칼럼] 수능 이제 2달, 총명탕이 있나요? ^^

  • 두루미
  • 조회 6560
  • 2012.09.21 20:47
  • 문서주소 - https://dooroomi.com/bbs/board.php?bo_table=faq&wr_id=8
2012년 11월 8일 이제 수능이 2달이 남지 않았네요.
9월 모의수능도 끝났고요~!
 
잠실 신천에도 많은 고등학생들이 있어요. 열심히 공부하는 고3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오늘은 고3 총명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볼게요.
두루미한의원에서 총명탕을 드시는 고3들이 올해도 벌써~ 꽤 되네요.

그 이유는 바로 체질에 맞는 총명탕~! 이라는거죠. ^^

저 닥터두루미 심원장은 고3 수능 무렵 초콜렛을 많이 받았죠.
그땐 워낙 좋아해서 꽤 먹었는데요. ㅠ_ㅠ

아;; 그 이후 배탈과 함께 감기가 오고, 정말 수능 전에 끙끙 앓았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저는 태음인이니 초콜렛으로 몸 긴장도만 올라가고, 폐기운을 모두 잃어서 감기에 걸렸던 거에요.
게다가 장염까지 오게 되고요.

그때 제가 체질을 알고 제대로 컨디션 조절을 했다면, 게다가 총명탕도 먹었었다면, 조금 더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을 볼 수 있었겠죠. ㅠ_ㅠ

반면 저희 안원장님은 소양인이신데, 소고기반찬이랑 계란 반찬을 아침에 많이 드셨다고 해요.
그런데 양인이 음인 음식을 먹으면 많이 졸립거든요. 너무 몸이 이완되기 때문이에요.
그럴때는 녹차가 해독에 도움이 되는데, 저희 안원장님은 카페인이 안좋다는 고정관념 때문에 절대 드시지 않으셨던거죠.
^^

총명탕이 정말 있냐고 물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있답니다. ^^
머리쪽으로 기운이 잘가는 약재들과 뇌 혈액순환이 좋아지는 약재들, 그리고 기본적으로 체력이 보강되어야 하기 때문에 보약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또 소화가 안될경우 지나치게 혈액이 소화관으로 몰리기 때문에, 소화를 돕는 약재들이 함께 구성되어 있답니다

고지혈증약도 사실은 홍국이라는 오래된 한약제부터 만들어진 약이에요.
하지만 양약은 단일 성분을 추출한 후 성분을 복제해서 만들기 때문에,
복합적인 천연약물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따라가기 힘들답니다.

잠실 신천역 두루미한의원에서는 보약도 체질별로 정성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두루미한의원 저희 닥터 두루미는 12시간 이상 보약제들을 닳여서 보약고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

12시간이상 달이려면, 저희가 열심히 중간중간 체크도 해야하고 하고, 그동안 다른 약도 못달이지만 ^^;; 좋은 보약을 위해서는 시간이 곧 정성이죠.

우리 고3 두루미들 모두 훨훨 날기를~ 우리 잠실 신천역 두루미한의원에서 응원합니다.
Print